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계속해서 두루마리를 만들기 위한 과정이 이어지는데, 정말 체계적으로 아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애로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를 하면서 하나하나 되집어 보도록 하고, 나중에는 연습을 통해서 이걸 제대로 익힌 다음 실험노트에 정리해야 합니다.
Ctrl + P 버튼을 눌러서 부모 오브젝트를 설정해 주는 화면으로 넘어 왔는데, 여기서 오브젝트를 선택해 주도록 해서, 어떻게 작업을 이어서 가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골뱅이 곡선의 자식 오브젝트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두루마리의 나무 막대가 선택이 된 것이 보입니다. 이렇게 해서 이제 골뱅이를 움직이면......
이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나무 막대가 따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작업을 하나 성공은 시켰습니다.
마지막까지 다 펼치면, 무언가 그럴싸한 스크롤이 완성이 되기는 됩니다. 다만 이걸 가지고 완성이라고 하기에는 아직은 약간 부족합니다.
일단 풀로 말려있는 두루마리에다가 제대로 나무 막대가 위치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하고, 다음으로 펼칠때는 이상한 것이 없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어느정도는 정리가 된 상태로 스크롤을 펼칠 수 있기는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다 완성된 것은 아니고, 이제 텍스쳐랑 이런 것을 처리하는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그래도 처음에 제대로 되지 않았던 상황에 비하면 상당히 나아진 것이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앱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8- (0) | 2022.08.26 |
---|---|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7- (0) | 2022.08.26 |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5- (0) | 2022.08.25 |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4- (0) | 2022.08.25 |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3- (0) | 2022.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