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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앱 개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7-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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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일단 두루마리를 어떻게 모양만은 갖추어 놓기는 놓았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제대로 된 무언가를 만들어야 하기는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작업에 대한 기록을 이어서 가 보도록 했습니다. 일단 의미가 없을지는 몰라도, 어쩌다가 한번의 성공이 아니라, 이를 이어서 계속해서 성공적으로 만들어 가고 싶어서 작업을 하는 것 입니다.

 

나머지 배경을 다시 보이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다음의 작업을 하나하나 생각해 보아야만 합니다.

 

일단 스크롤의 손잡이 역할도 하고 있는 이 나무 막대도 어떻게 만들어 주는데 성공해서, 이제 작업이 한결 더 나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접힌 상태에서도 그럭저럭 제대로 접혀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하나 있는데, 종이의 텍스쳐가 그렇게 까지 좋지는 못합니다.

 

아무튼 필요한 애니메이션 화면을 어떻게 만들어 주도록 해서, 모두 png파일로 만들어 내는데 성공하기는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제 유니티에서 쓸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제 상하로 스크롤이 되는 일종의 족자같은 것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이런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기존보다는 좀 더 큰 배경을 준비해서 1000 x 2160 사이즈의 화면을 제대로 잡을 수 있도록 만들어 봅니다.

 

일단 나무판 위에 종이의 역할을 하게 될 평면도 하나 올려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련의 준비는 되었고, 이제 대로 말면 되기는 됩니다. 다만 이후에 말아보면서 알아낸 것인데, 이 작업도 쉽지가 않았으며, 이 작업을 하는 동안 상당히 헷갈리는 것도 많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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