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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앱 개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9-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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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그동안 어떻게 해결법을 알아낸 것으로 생각한 스크롤을 만드는 방법이 실제로는 아직도 보완해야 할 구멍이 있다는 것을 알아챈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서건 간에, 우선은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서 정리를 해 주도록 하고,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바로 실험노트의 정리도 잊으면 안됩니다.

 

일단 여기까지는 그럭저럭 순조롭게 진행이 되기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지정을 하지 않았기에 아랬쪽 나무 막대는 따라오지 않습니다.

 

이렇게 위로 점점 더 말려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마지막까지 다 말려서 성공적으로 변하는 것인가 싶었습니다만.......

 

 

그렇다고 해도, 이렇게 너무 이상하게 말려서 도로 뒤로 나오는 상황까지 나오게 되었기 때문에, 이건 무언가가 잘못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래서 바꾸어 보도록 해야 합니다.

 

과감하게 절반으로 스케일을 크게 줄였던 스케일 값을 아예 0.7로 대당하게 올려 보는 것을 손택해 보기는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상황이 나아지리라 기대는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어떻게 골뱅이의 크기를 키우는 것으로 모든 종이 - 평면을 완전히 둘둘 말아서 어떻게 정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것도 100%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다만 여기서도 문제가 되기는 된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나무 손잡이의 굵기인데, 일단 이런 상태로 스크롤을 둘둘 말아놓은 상태에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바로 더 굵게 만들고, 배치를 해서 실제로 두루마리의 손잡이처럼 보이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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