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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앱 개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8-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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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스크롤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으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 다음 그래픽에 사용하기 위한 두루마리를 만들어 내는 것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다만, 이렇게 하면서 상황이 좋지만은 않은게, 우선 이래저래 헷갈리는 요소가 많아서 애를 먹었습니다.

 

먼저 이 위치에 한번 골뱅이를 만들어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그냥 밀고가면 그대로 말릴 것으로 생각을 하기는 했습니다만, 실제로는..............

 

우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하나 종이를 나누어 놓아서, 한 200개 정도 나누어서 제대로 둘둘 말릴 수 있도록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극단적일 정도로 잘게 쪼개놓은 이유가 무엇인가 하면, 바로 잘게 쪼개면 쪼갤수록 각이 잡히지 않으면서 더 말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가 두번째 문제점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종이 역할을 하는 평면이 너무 커져서 이걸 그대로 사용하기 좀 골란할 지경까지 오기는 왔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일단 종이 역할을 하는 평면의 중심인 오리진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가장 바깥쪽에 있는 점으로 지정을 해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 무게중심과 겹칠 수 있도록 한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이게 100% 성공을 보장 하지 못하고, 실제로도 그렇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헤메는 내용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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