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나 지난번 포스팅에서 이어서 두루마리를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느정도 무언가가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다만, 무언가가 허전한 것이 있는데, 바로 스크롤의 나무 손잡이가 없다는 것 입니다.
일단 다시 펼쳐서 다시한번 말아볼 수 있게 합니다. 왜 이렇게 했느냐 하면, 문제가 아까와 같은 두루마리는 양쪽으로 가면서 펼쳐지지 않고, 어째서 인지 종이가 움직이는 것과 같은 효과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그럭저럭 무언가 쓸만한 두루마리 모형이 만들어 지는 것을 확인ㅇ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최대한 말아 보도록 합니다.
이제서야 어느정도 무언가가 갖추어 졌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상황이 나아지기는 졌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아직 완성은 아닙니다.
일단 막대기를 추가해 보기는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준 다음에, 이제 이 막대기가 있으니 일이 끝났느냐 하면........
문제라면 당연한 문제가, 바로 이 막대기들은 따라서 그냥은 움직이지 않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그대로 제 자리에 있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모자식 오브젝트를 설정해 주어야 하는데, 일단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씬의 오브젝트 모음을 보여주는 윈도우에서 막대기와 골뱅이를 같이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저 골뱅이의 역할을 하는 곡선이 더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선택이 되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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