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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앱 개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2-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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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단은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 몇 일간 블렌더에 매달렸는데, 그래도 그럭저럭 무언가가 쓸만한 무언가로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일단 이 두루마리인 스크롤을 만드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게 생각 이상으로 어려운 과정이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normal을 가능하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골뱅이에 이런 방향으로 진행이 될 수 있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역시나 커브 모디파이어를 종이 역할을 하게 될 평면에게 추가해 주는 것인데, 일단 그전에 추가한 미러라는 모디파이어 보다, 더 상위에 커브를 두어서 먼저 적용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일단 먼저 나온 평면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위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어떻게 방법이 있는데, 먼저 해야 하는 것이 따로 있습니다.

 

일단 커브의 방향을 바꾸어 보기는 했는데, 어떻게 된 셈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원래라면 둘둘 말려야 하는 두루마리가 제대로 말지 않는 현상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한번 마이너스 Y축으로 바꾸어 보도록 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지는 모릅니다만, 그래도 한번 시도를 하기는 해 보았습니다.

 

아무튼 일단 이렇게 해도 무언가가 만족스럽지 않아서, 일단 골뱅이 곡선의 크기를 확 줄인 다음에 한번 더 도전해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그냥 유튜브 영상을 보고서 따라하기만 해도 되지만, 이게 마음대로 되는 것도 아니기도 하고 해서, 상당히 애를 먹기는 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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