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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앱 개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1-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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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새로운 두루마리 만들기 - 스크롤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하였는데, 이 방법도 제대로 사용을 이 글을 올리는 이 시점에서도 제대로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하고 있지만, 그래도 과거의 기록들을 블로그에 포스팅하면서 어느정도 정리하고, 다시한번 익히기 위한 연습에도 들어가야 합니다.

 

먼저 새로운 애드온으로 인해서 들어온 골뱅이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턴이라는 갯수가 있습니다. 이 갯수는 1이 기본으로 되어 있는데, 이를 4로 올려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반경이 얼마나 커지는 지에 대해서도 한번 다루어 주어서 실질적으로 골뱅이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저는 여기까지만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은 그럭저럭 나은 모양의 골뱅이를 만들어 내는데 성공하기는 했습니다. 이제 이를 가지고 오브젝트 모드로 가서, 회전하고 하는 등 변형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까먹은 것이 하나 있는데, 반경에 대해서도 건드려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나오는 모양을 보면 무언가가 달라져 있으리라 기대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가운데가 좀 뻥 뚫린 것 같은 형대로 무언가가 만들어 기지는 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하나 만들어 주도록 하고........

 

이제 종이가 될 평면 위에다가 서있는 형태로 오브젝트 모드로 가서 회전을 시켜 주도록 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으로는 평면이 제대로 돌돌 말리기만 하면 스크롤을 만드는 과정이 순탄하게 진행이 된다고 볼 수 있는데, 이게 사실은 제대로 진행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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