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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앱 개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0-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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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점점 이 시리즈의 포스팅도 상당히 많아지고 있는데, 이 글을 작성하고 예약발행하는 시점에서는 아직도 상당히 많은 스크린샷이 아직도 포스팅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어떻게 하나하나 올린다고 저는 저대로 좀 바쁜 상황이 되었습니다.

 

F12키를 눌러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그럴싸하게 스탠바이를 하는 모습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다만 이게 100%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그리고 나서, 어떻게 완성이 미쳐 다 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떻게 해서 새로운 스크롤을 만드는 방법을 적용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위해서, 종이 역할을 하는 평면에 저 미러 모디파이어를 적용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종이 역할을 할 평면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제대로 펼쳐 주도록 한 다음에 다음으로는 종이 텍스쳐를 구해서 놓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둘둘말아질 수 있도록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이렇게 해서 하나하나 만들어 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번에는 일일히 골뱅이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커브에 추가 오브젝트라는 블렌더 add on을 붙여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에는 번거롭게 일일히 직선을 밸밸 꼬아서 골뱅이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자동으로 골뱅이가 생성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좀 더 나은 무언가를 만들 수 있으리라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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