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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앱 개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7-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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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쩌다가 저 스크롤을 만드는 것을 시도하게 되었는지 모르지만, 그래도 시도를 일단 시작은 했고, 어느정도 성과를 얻기는 했습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좀 힘든 일이 있었고, 그 힘든 일들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서 이번 블로그 포스팅도 이어서 하도록 합니다.

 

이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추가시켜 준 path를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어떻게 변형이 되는가 하면.........

 

우선 위 스크린샷의 모양대로 종이 역할을 하는 평면의 위치가 변형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는 좀 곤란하기는 합니다.

 

 

일단 이걸 해결해 보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Apply를 한번 적용해 보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결과를 얻었느냐 하면.........

 

상황이 더 안 좋아졌는데, 왜 이렇게 되었는가 하면, 우선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저 종이역할의 평면이 아니라 골뱅이를 선택하고 apply를 적용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이 골뱅이를 움직여 주는 작업이 남아 있는데, 일단 해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걸 하기는 해 보니, 영 말리지가 않았습니다.

 

결국 평면에다가 apply를 적용해서 이 사태가 벌어졌는데, 이제 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골뱅이를 선택하고 나서 apply항목에서 다른것은 다 괜찮지만, 골뱅이를 만들면서 추가한 회전만이 처음과 많이 달라졌는데, 이걸 어떻게 이야기 해 보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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