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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앱 개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5-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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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단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 이래저래 새로운 형식의 그래픽을 만들고 있기는 있습니다만, 이게 만만한 일이 아니기는 아닙니다. 다만, 이렇게 하는 와중에, 어떻게 해서건 그래도 새로운 그래픽의 무언가를 만들어 보고자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것도 이것대로 쉬운일이 아니기는 아니었고, 아직도 실험노트에 정리하려고 하면, 상당히 애를 먹는 상황입니다.

 

먼저 너무 룰렛이 상단만을 절반 차지하고 있을 뿐이기 때문에 이래서는 좋은 것이 하나도 없기는 없습니다. 그래서 아랫쪽에 생성된 번호를 한번 기록하는 무언가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스크롤을 만들어 주려고 했는데, 이게 상당히 만만한 일이 아니기는 아니었습니다. 아무튼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거친 종이의 텍스쳐를 가지고 옵니다.

 

 

일단 두루마리라고 스크롤을 만들어 보기 위해서, 먼저 커브에 있는 path항목을 하나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에디트 모드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커브 에디트 모드에서 normals 항목을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나 만들어 주었다면, 이제 다음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먼저 스크롤을 말아가기 위해서는 종이에 해당하는 평면에 저렇게 꺽을 수 있는 면이 상당히 많아야만 합니다. 그게 얼마나 많으냐 하면.......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준비한 path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 만들어 내기는 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해서 만들어 내는데 성공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문제는 이걸 이제 말아야 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방향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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