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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앱 개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4-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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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나 새로운 앱의 개발을 하기 위해서 그래픽 작업을 한 것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래저래 그렇게까지 가치가 없는 포스팅일 수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어떻게 해서라도 일단 여기까지 했다는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라도 한번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가장 정면에서 어떻게 스크린샷을 촬영하려고 했습니다만, 1000 X 2160의 픽셀 사이즈가 너무 커서 이걸 다 담을 수 없다는 치명적인 문제점이 나왔습니다.

 

결국 해상도를 반으로 자르고 나서야 어떻게 작업이 이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하기는 했어도, 아직 작업이 마무리 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넘어가야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애니메이션을 촬영해서 이걸 그림파일의 형태로 저장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룰렛을 돌리는 애니메이션은 하나하나 저장을 하는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이게 끝이 아닙니다.

 

이제 새로운 작업을 하나 더 해보도록 합니다. 일단 앱의 사이즈가 1000 X 2160 픽셀인데, 여기서 반을 잘랐으니, 나머지 반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일단 어떻게 해서 나무 판데기로 만들어진 돗자리 위의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데 성공적으로 끝이 나기는 났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스크롤을 펼치는 연출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생각이상으로 상당히 어려운 작업인데, 앞으로 좀 스크린샷이 많아져서 이걸 정리하는 것도 큰 일이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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