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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앱 개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6-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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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 글을 올리는 시점에서는 어떻게 그래픽 작업이 거의 마무리가 되어서, 이제는 어떻게 해서건 앱을 만들기 위해서 유니티를 사용하면 되는데, 문제는 이걸 하면서 어떻게 두루마리를 만들어야 하며, 이걸 다 끝내고 나서 정리하려고 하는데, 영 아직도 정확한 방법을 모른다는 것 입니다.

 

먼저 이 작업을 하기 전에 에디트 모드에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원래는 활성화가 되지 않은 모드하나를 활성화 시키도록 합니다.

 

먼저 R키를 누르고 마우스 휠을 움직여서 회전시킬 반경을 정해준 다음,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Y키를 눌러서 특정한 축으로만 회전을 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열심히 돌리고, 부족하면 휠을 움직여서 회전반경을 키워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 골뱅이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나 만들어 주고 나서 당므으로 할 일은 이걸 가지고 어떻게 회전하고 위치를 이동시켜야 합니다.

 

먼저 스크롤의 종이 역할을 하는 평면위에 이렇게 회전도 시켜서 한번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주는데 성공하였다면,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이제........

 

일단 다른 목판과 그 아래에 있는 화문석을 치운 다음 - 보이지 않도록 조치를 한 다음, 위 스크린샷과 같은 상황에서 한번 골뱅이를 움직여 보도록 합니다.

 

먼저 종이 역할을 하는 평면에다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커브라는 모디파이어를 추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행동이 아직 남아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이 커브 모디파이어입니다. 어떤 형태의 스크롤이 되든, 종이가 되는 평면을 말기 위해서는 이 모디파이어가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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