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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앱 개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3-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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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 지난번에 이어서 어떻게 해서 두루마리를 만들려고 어떤 시도들을 한번 했으며, 이런 시도가 어떤 결과를 낳았는지에 대해서도 한번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저도 이런 작업이 처음이다 보니, 이래저래 실수를 많이 하기는 했습니다.

 

어느정도 사이즈를 줄이니까,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모습처럼 어떻게 그럭저럭 구실은 하는 것처럼 무언가가 만들어 지기는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너무 오버해서 말리다가 도로 풀려난 감도 있어서 골뱅이의 크기를 1/10으로 줄인 기존보다 조금은 더 큰 0.2로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어느정도 상황이 나아지기는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작업이 진행이 되기는 되었는데, 다음으로 이 두루마리가 제대로 펼쳐 지는지 바야 합니다.

 

일단 방향이 이상해서 이게 왜 이런가 했더니, 바로 골뱅이의 방향이 반대로 되어 있어서 인데, 이를 수정하기 위해서 에디트 모드에 들어가서, 골뱅이에 마우스 좌클릭으로 나오는 메뉴중에, Switch Direction이라는 것을 선택해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도 방향이 제대로 안 잡히는가 싶었더니, 일단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원본이 되는 평면이 반대쪽으로 자리를 해서, 이를 위해서 방향을 180도 틀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오리진의 위치를 위 스크린샷처럼 골뱅이의 중앙에서 끝으로 바꾸어 주는 작업을 한번 해 보았습니다. 이 작업이 현명한 결정인지 아닌지는 모릅니다만, 일단 이렇게까지는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 포스팅에서 이 이후에 대해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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