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앱 개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15-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나 지난번 포스팅에서 이어서 두루마리를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느정도 무언가가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다만, 무언가가 허전한 것이 있는데, 바로 스크롤의 나무 손잡이가 없다는 것 입니다.

 

일단 다시 펼쳐서 다시한번 말아볼 수 있게 합니다. 왜 이렇게 했느냐 하면, 문제가 아까와 같은 두루마리는 양쪽으로 가면서 펼쳐지지 않고, 어째서 인지 종이가 움직이는 것과 같은 효과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그럭저럭 무언가 쓸만한 두루마리 모형이 만들어 지는 것을 확인ㅇ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최대한 말아 보도록 합니다.

 

 

이제서야 어느정도 무언가가 갖추어 졌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상황이 나아지기는 졌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아직 완성은 아닙니다.

 

일단 막대기를 추가해 보기는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준 다음에, 이제 이 막대기가 있으니 일이 끝났느냐 하면........

 

문제라면 당연한 문제가, 바로 이 막대기들은 따라서 그냥은 움직이지 않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그대로 제 자리에 있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모자식 오브젝트를 설정해 주어야 하는데, 일단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씬의 오브젝트 모음을 보여주는 윈도우에서 막대기와 골뱅이를 같이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저 골뱅이의 역할을 하는 곡선이 더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선택이 되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