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유저 피드백의 반영 -5-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유저 피드백을 반영할 수 있는 것 부터 반영을 해야 하는데, 일단 먼저 해야 할 일로는 우선 난이도를 조정하는 일이 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이런 작업을 하기도 전에 저도 모르는 종류의 에러가 계속 해서 발생해서 이걸 잡는 것만 해도 상당히 어렵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되는 일이라고 하면, 일단 대포와 장애물은 몇 초 간격으로 나오는 것인지 이미 제가 타이머를 광역 변수로 지정을 해서 간단하게 변경을 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다음으로 해야 할 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확률에 대해서 한번 체크를 해보도록 하니까, 일단 무언가가 잘못 되어 있었습니다. <= 연산자가 아니라 == 연산자로 되어 있어서 음식이 나올 래야 나올 수 없는 상황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무슨 문제가 발생했냐 하면, 예기지 않게 Action JoyStick을 사용한 경우에는 어째서 인지 한번 방향을 입력하면 계속 그 방향으로 플레이어가 움직이는 오류가 나왔습니다.

 

이런 것이 무엇 때문인가 했더니, 일단 손가락을 때는 상황이 되면, 더 이상 입력 방향이 없다는 신호를 보내줘야 하는데, 그걸 해주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 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는 이제, 어떻게 해서건 간에 우선 난이도에 대해서 조절을 해 보도록 해야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이 그렇게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하다 보니, 예기치 않은 일이 일어나고 있기는 합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째서 인지 오류가 나서 유니티가 닫히고, 다시 여니까, 위 스크린샷의 내용이 뜨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나오는 에러는 무엇이냐 하면, 다른것도 아니고 어째서 인지 적용된 난이도가 반영이 되지 않는 것 입니다. 이래서야 상황이 곤란한데, 어떻게 해서건 해답을 찾아내기는 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서, 뭐라고 해야 할까요? 일단 하다보니 어째서 인지 TTS가 촌스러워서 다른 소리로 바꾸었는데, 이것도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