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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유저 피드백의 반영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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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유저의 의견을 반영해서 어떻게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서, 상당한 무언가를 하고 있는 상황이기는 합니다만, 작업이 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게 항상 잘 되는 것만이 아니기는 아닙니다. 일단 너무 능력에 비해서 답이 없는 것이 나오면 저도 당장 어떻게 빠르게 처리하기는 상당히 무리입니다.

 

일단 여기서 공사중이라고 알려주는 윳쿠리 니토리의 경우에는, 뭐라고 해야 할까요? 일단 닫힘 버튼이 있지만, 사람들이 알아차리지 못한 것도 원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버튼답게 만들어 주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문제로 지적이 많이 되었던 조이스틱의 반경인데, 일단 10이라는 기존의 숫자가 너무 크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5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TTS로 만들어 넣어 놓은 소리가 너무 촌스럽다는 의견이 나와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평범한(?) 먹는 소리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뭐라고 해야 할까요? 일단 너무 한글로 선택을 했어도, 영어를 너무 많이 쓴다는 의견이 나왔는데, 이것도 일단 처리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유니티에서는 공짜로 한글/영어를 변경하지 않기 때문에,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스크립트를 따로 짜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한글을 선택한 경우에는 닫기라고 close를 대신해서 뜰 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는 주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서, 무엇을 하느냐 하면...............

 

일시정지 화면에 가서도, 한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한글화를 시켜 주도록 합니다. 이게 의미가 없을 수도 있고, 신경쓰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너무 영어를 많이 쓴다는 의견이 나온 이상, 어떻게 하기는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한글화가 다 끝이 나면, 그리고 그리던, 게임 내용에 대해서 일단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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