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것이 아니라, 이 새로운 콘테츠를 제작하고 어떻게 구글 플레이에 업로드를 시킨 것까지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이래저래 많은 것을 시도 하였고, 이제 시도된 것을 바탕으로 해서 다음으로 진행할 것은 따로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해서 스크립트의 코드를 변경하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게임내내 컨트롤을 담당하는 스크립트중 하나인 Revival_Script로 가서, 여기다가 list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거리를 측정하는 것이 무언가 좀 잘못이 되어서, 이에 대해서 한번 바로잡을 코드가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된 것인지 측정된 이동거리가 0으로 나오는 황당한 상황이 나온 것 입니다. 무언가가 잘못 되어도 단단히 잘못된 것이기에, 일단 이를 바로잡아 보도록 합니다.
알고 봤더니, 측정을 해야 하는 곳은 따로 있고, 이걸 총괄하는 스크립트에 전달을 해 주기는 주어야 한다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무언가가 이상하게 정면으로 달릴 때는 거리가 전혀 계산이 되지 않는 문제점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곤란한데, 이를 개선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어떻게 광고가 나오는 동안, 로딩이라는 화면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한번 움직여 보았습니다.
해결이 다 끝나고 나서, 다음으로 한 것은 기존의 빌드 방법이 아닌, 구글에서 가지고 온 것을 바탕으로 해서 빌드를 하는 것인데, 성공적으로 잘 끝이 났습니다.
다만 아직도 일부 그림파일의 용량이 큰 것이 문제라면 문제인데, 이에 대해서 한번 자료를 조사해볼 필요성이 있기는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한 것으로는 역시나 구글 플레이에 올려 보도록 한 것인데, 아무튼 지금 예약발행을 한 현재는 기다리고 있는 중 입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저 피드백의 반영 -2- (0) | 2022.08.04 |
---|---|
유저 피드백의 반영 -1- (0) | 2022.08.03 |
새로운 콘텐츠의 제작 -2- (0) | 2022.07.23 |
새로운 콘텐츠의 제작 -1- (0) | 2022.07.22 |
구글에서 받은 패키지로 aab파일 빌드 (0) | 2022.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