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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새로운 콘텐츠의 제작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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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어 본다고 상당히 포스팅이 좀 밀리기는 했는데, 아무튼 이건 이것이고, 이제는 어떻게 해서건 구글 플레이에 올리기까지 했으니, 관련된 내용을 신속하게 올리고자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올리는 시간이 지체가 된 것은 그렇게 자랑이라고 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일단 새로운 스테이지를 하나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단지 팔레트 스왑이라고 할 수 있기도 하지만, 배경을 이런 식으로 하나씩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기존의 스테이지 2에 쓰였던 도시 블럭도 한번 바꾸어 주는데, 여기서는 보도블럭의 색상을 붉은색 계통으로 바꾸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한 것은 바로 도로의 색상을 더 밝은 색상으로 바꾸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기는 했습니다만, 이것도 그렇게 까지 좋다고는 할 수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나서 기존의 게임을 전체적으로 조율해 주는 스크립트에다가 변수로 집어 넣어 주도록 합니다. 이런 식으로 작업을 해서 어떻게 다음 작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런 식으로 어덯게 해서건 기존의 코드에서 새로이 작동할 수 있도록 코드를 작성하는 작업을 해 주는데, 상당히 지루하고 길면서도 블로그 포스팅 꺼리는 별로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서 map Scene에 사용되기 위해서 에피소드 가이드라는 C# 스크립트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하나 만들어 진다면, 어떻게 작동을 할 수 있는 상태로 가는데, 아무튼 아직까지는 어떻게 완성이 될지 모르는 상황이기는 합니다만, 어떻게 많아진 스테이지에, 줄어든 거리만큼 무언가를 주기는 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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