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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구글에서 받은 패키지로 aab파일 빌드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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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 aab파일을 유니티에서 빌드하는 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만, 이제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가지고서 한번 빌드를 시도해 봐야만 하는 시간이 왔습니다. 일단 기존의 성공적인 빌드가 성공한 프로젝트 전체를 압축해서 보관하고,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시행착오를 각오하고 무언가를 해 보는 것 입니다.

 

일단 기존에 다운로드 받았다가 피를 보았던 저 패키지를 이번 타이밍에 한번 더 프로젝트에 패키지를 가지고 오도록 만드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기존에 있었던 저 버젼과 코드는 한 단계 더 높은 버젼으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빌드할 준비는 마쳤으니......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먼저 에셋 딜리버리 세팅항목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 나오는 것을 가지고서 무언가가 나오는지 보는가 하면.....

 

일단 Separate Base APK Asset 이라는 항목에 가서, 빈 공간에다가 체크 표시를 하게 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이 일단락은 되었습니다.

 

그렇게 설정을 하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하나 빌드하기 위한 과정을 밟아 보도록 합니다. 이걸 누르고 좀 시간이 흐르더니..........

 

이렇게해서 제대로 될지 의문이었던 과정이 제대로 빌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야 150mb가 넘는 aab파일도 업로드가 구글 플레이에서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제대로 구글 플레이에 업로드가 가능한지 여부도 궁금하였는데, 이 역시 큰 문제없이 제대로 성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해서 일단 가장 큰 의문점이 해결이 되기는 되었으니, 이제 추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집중을 해 보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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