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드디어 성공한 aab 파일 빌드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렇게 많은 실패를 하고 나서, 이제겨우 다시 백업파일로 롤백하고 그렇게 이러저러한 일을 하고 나서야, 겨우 성공을 하였는데, 이번에는 그 관련된 내용을 올려 보고자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오는데 정말 많은 에너지를 쏟아서 뭐라 할말이 없습니다.

 

이번엔느 다른 무언가가 문제를 일으킨 것 같은데, 일단 원인을 찾아서 한번 작업을 시도해 보기는 보도록 합니다. 우선 에러 메세지를 메모장에 복사해 놓고 나서........

 

여기서 문제가 뭐였냐 하면, 바로 앱의 id를 가지고 오지 못해서 문제가 된 것인데, 일단 asset폴더 안에 있는 androidManifest.xml파일로 가서 직접 id를 입력해 줍니다.

 

이렇게 해서 어떻게 빌드가 성공적으로 끝나기는 끝났습니다. 이제 구글 플레이에 올릴때 export설정이 발목을 잡는지 아닌지에 대해서 알어 봐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구글 플레이에도 성공적으로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은 한 고비는 넘겼습니다. 다음 고비는 바로 어떻게 해서 여기다가 asset delivery를 시도할 수 있느냐 없느냐 인데, 이에 대해서는 추가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우선 여기서 성공을 했으니, 여기까지 했는 프로젝트를 백업해 주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