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겨우 슬슬 끝이 보이기 시작하는 이 시리즈도 마무리를 지어야 할 순간이 점점 다가오는데, 일단 언제까지 빌드 실패만 할 수 없어서, 결국 마지막에 가서는 백업파일일로 다시 롤백하는 선택을 해야만 했습니다. 아무튼 간에 이래저래 힘든 시간이었지만, 그래도 성공하고 나니, 매우매우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우선은 asset폴더안에 구글 플레이 플러그인이라는 폴더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기다가 해당하는 asset delivery에 관한 폴더를 제거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아예 여기에있는 해당하는 패키지를 가지고 오는 코드도 이렇게 주석처리를 해 보는 것으로 어떻게 하기는 해 보았습니다.
예........ 그래서 결국 이러저러한 시도가 다 실패해서 어쩔 수 없이 과거에 백업해 주었는 데이터를 가지고 와서 다시한번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는 수 외에는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먼저 나오는 것이 R8에 관한 에러 메세지인데, 일단 관연된 부분에 대해서는, 우선 해당하는 부분을 asset폴더 내에 있는 buildTemplet.gradle로 가서 일단 주석처리를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또 다른 오류가 나왔는데, 이번 오류는 간단하게도,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application항목 아래에 있는 user-permission이 에러가 되었습니다. 더 상위의 항목으로 이동시킬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샤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위치를 옮겨 주기는 주었습니다만, 이게 제대로 된 무언가를 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모릅니다. 단지 이번 일로 알수 있는 것은 외부에 있는 라이브러리에 있는 파일은 아무리 설정해도 다시 원래대로 되 돌아올 뿐이라는 것 입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에서 받은 패키지로 aab파일 빌드 (0) | 2022.07.21 |
---|---|
드디어 성공한 aab 파일 빌드 (0) | 2022.07.20 |
aab파일 빌드 시도 1차 -11- (0) | 2022.07.20 |
aab파일 빌드 시도 1차 -10- (0) | 2022.07.20 |
aab파일 빌드 시도 1차 -9- (0) | 2022.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