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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새로운 콘텐츠의 제작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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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각각의 스테이지를 에피소드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C#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했지만, 아직 모든 작업이 다 완료된 것이 아니기는 아닙니다. 이제 이번 포스팅에서 관련된 내용을 하나하나 올려 보도록 하고, 다른 내용을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해서 기존의 아이콘을 맵에서 누르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무언가가 팝업이 뜰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한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다른 C# 스크립트도 하나 만들어 주기는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기존에 있던 Help대신에 이제는 쓸모가 없어졌으니, shop이라는 글씨로 바꾸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타이틀 화면에서 상점씬으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예상치 않은 에러가 하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왜 생기는 지에 대해서는 잘 알수는 없지만, 아무튼 방치해서는 곤란합니다.

 

그리고 나서 하드모드가 되면, 이게 하드모드인지 아닌지 알려주기 위한 표식이 필요했는데, 그 표식을 일단 조촐하게나마 달아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게임을 시험가동 시켜 보기는 했는데, 여기서 나오는 것이 문제는 스테이지 7은 되어야 나올 드레곤 캐논이 스테이지 3에서 나오고 있는 것 입니다. 이래서는 상당히 곤란한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되었건 간에, 일단 코드를 또 수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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