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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유저 피드백의 반영 -6-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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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것이 아니라 일단 유저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해서 무슨 작업을 했는지에 대해서 한번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이래저래 많은 일이 있어서 어떻게 포스팅이 늦어지기는 했는데, 그래도 하루를 그냥 넘기기는 힘들어서 한번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TTS를 쓴 플레이어 프리팹을 아무리 수정해도 어째서 반영이 안 되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니, 이게 이유가 하나 있기는 있었습니다. 우선 가장 큰 것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에셋번들의 경우에는 읽기 전용이라서, 여기 있는 프리펩은 다시 만들기로 반영을 해야 하는 것 입니다. 그런데 그 에러를 해결하니, 새로운 에러가 떴습니다.

 

새로 에셋번들을 다시 만들면서 생긴 이 에러는 다른것이 아니라 빌드 플랫폼이 안드로이드가 아니라서 생기는 문제 였습니다. 이 문제는 이렇게 하나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한참을 기다리다 보니, 어떻게 해서 무언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런 식으로 해서 하나 해결은 가능하긴 했습니다.

 

다음으로는 동전을 먹을 때 소리가 안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새로운 사운드를 구할 수 없어서 일단 뒤로 무언가를 미루기는 미뤄야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밸런스를 조절하러 가기는 가야 합니다. 일단 여기서 하나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는 음식과 장애물이 일정양 이상 나오게 되면, 다른 상대방이 나오라고 하는 것 입니다.

 

일제로 일정양 이상의 무언가가 나오게 되면, 다음에는 음식이나 장애물이 나오도록 설정을 바꾸어 주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연산 기호자를 잘못 설정해서 한참을 삽질한 다음에야 어떻게 무언가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런 식으로 이제 밸런스도 어떻게 건들고 있기는 있는 중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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