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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유저 피드백의 반영 -8-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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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단 밸런스는 두번재 문제로 잠시 미루어 두도록 하고,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유저 피드백을 일단 반영해서, 스피드감을 어떻게 더 살리도록 하고, 그 다음으로는 어떻게 대포가 날아오는 것을 레이져 사이트 같은 것으로 감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줘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우선 스피드감을 더 살리기 위해서 좀 더 배경은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는 주었습니다만, 다음으로 레이져 빔이든 뭐든 쏴야 하는데, 그걸 위해서 위 Line Renderer라는 컴포넌트를 일단 작동시켰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우선은 설정을 하기는 해 주었지만, 어째서 인지 레이저는 정말로 눈에 보이지도 않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일단 무언가 시작이 잘못 되었나 싶어서 빈 게임 오브젝트를 삭제한 다음,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Line이라는 것을 우선 만들어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 일단 사이즈를 기존에 1이던 것을 어떻게 3으로 늘려 보고, X축과 같은 좌표도 한번 손을 보았습니다.

 

어떻게 여기까지 했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 지기는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역시 월드 스페이스 설정을 어떻게 해제하고 나서, 다음으로 색상도 바꾸어 보기는 보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에 하나 봉착했습니다. 바로 어째서 인지 길이는 그럭저럭 조절하는데, 정작 생삭은 어떻게 해도 바뀌지 않는 사태에 직면한 것 입니다. 이게 어디가 잘못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어떻게 해서 이를 수정해야 할 필요성은 있기에, 한번 해결책을 찾아서 움직여 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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