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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폭탄 폭발씬의 연습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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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것이 아니라, 일단 폭탄을 만들어서 폭발을 시켜 보는 실습을 해 보고자 합니다. 자료는 유투브에 있는 것을 가지고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실습을 해 보는 것인데, 일단 이 실습만 해도 스크릔샷이 많이 나올 정도로 분량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걸 제 방식대로 픽셀아트화 시켜서 구현해 보는 것까지 해보려면, 상당히 많은 포스팅이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이 작업은 먼저 폭탄을 하나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폭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일단 저는 원형의 그 구체형 폭탄을 그냥 실습하는데 따라가 보도록 해 봅니다.

 

먼저 모디파이어 프로퍼티에 가서, Subdivision을 추가한 다음에,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1로 되어 있는 값을 2로 올려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Apply를 눌러서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모디파이어는 사라지지만, 그 효과는 계속해서 적용된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당연히 폭탄을 그냥 하얀색으로 처리할 수는 없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새로운 머테리얼을 추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색상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짙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주었다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빛이 반사되는 것을 최소화 시켜 주기 위해서, Specular항목을 0.1로 줄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폭탄이 폭탄 답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다가 좀 더 모양을 주기 위해서, Ico 구체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위치는 여전히 앞서 만들어 놓은 구체 바로 위에 입니다.

 

그리고 새 오브젝트를 추가하면 나오는 이 항목에서 subdivision를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4로 올려 주도록 하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Ico 구체를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따로 추가를 시켜 주도록 했습니다. 일단 실습하는 단계이니 그냥 따라하는 거지만, 나중에 알고보니 여기까지는 일단 그냥 모양을 만드는 단계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첫 걸음을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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