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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Yukkuri의 폭탄맞은 머리 만들기 -5-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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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떻게 해서 마음에 드는 모양까지 만들어 보기는 봤습니다만, 어떻게 해서 완성까지 걸린 과정을 한번 기록으로 남겨 보고자 이번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정말인지 힘든 과정이기는 했는데, 마지막에 나온 모양은 좀 나은 것인지 아닌지는 아직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파티클을 제어할 수 있는 항목으로 가서 여전히 베지어 커브를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만, 오브젝트의 회전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게 Rotation항목을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고 이 라면머리카락이 될 물걸을 이리저리 회전을 시켜 보아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해 봅니다.

 

 

이렇게 해서 더 무언가, 사방팔방으로 삐죽삐죽한 무언가가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일단 너무 머리카락이 가늘고 색상을 변경하기 힘들어서, 좀 질량이랄까 부피가 있는 물체를 가지고 오도록 했습니다. 이런 물체를 하나 만들어서 모디파이어에 커브를 준 다음, 어떻게 라면처럼 꼬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하ㅣ나 만들어보기는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만족하면 안되고,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 픽셀아트화 시켜 보도록 합니다.

 

어떻게 해서 하나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이제 이것을 바탕으로 해서, 어떻게 엔딩씬을 만들기는 만들어 보아야 하는데, 문제는 아직도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아 있기는 있다는 것 입니다. 아무튼 이런 상황이기도 하기에, 어떻게 해서 픽셀아트로 하나 건지기는 건졌고, 이제 다음 작업을 하러 가 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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