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Yukkuri의 폭탄맞은 머리 만들기 -3-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이어서 어떻게 해서건 간에, 우선은 픽셀아트화 시키는 방법을 적용해 보고자 합니다. 이걸 적용하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다른 것이 아니라, 일단은 엔딩에 쓸 PNG파일을 만드는 것이 목적인데, 이게 의외로 어렵기는 어려운 작업입니다.

 

일단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은 3차원 모양인데, 모델이 무언가 제대로 구워진 듯한 시커멓게 되어 있으며, 머리카락은 어딘가 옆으로 튀어져 있습니다.

 

역시 아무것도 하지 않은채 연기가 올라오는 것으로 어떻게 표현을 하기는 했습니다만, 이런 상태의 맨 랜더링을 제가 바란것은 아니기에, 이건 아니기는 합니다.

 

 

일단 컴포징 항목으로 가서 픽셀아트로 만들 수 있는 수단을 쓴 다음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만들어 보기는 했습니다만, 연기가 좀 거슬립니다.

 

렌더링을 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모양을 얻기는 했는데, 어째서 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연기는 사라져 있습니다. 거기다가 픽셀아트 치고는 해상도가 너무 좋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색상을 조금 조정하였더니, 위 스크린샷과 같은 모양이 되기는 했는데, 그래도 아직은 만족 스럽지 않기는 않은 상황이기는 합니다.

 

결국 해상도까지 더 떨어트리고 나서야 어느정도 픽셀아트 같은 형식으로 변환이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은, 이 모자를 과연 쓰고 있어야만 하는가 입니다. 굳이 이러지 말고, 모자를 따로 보관하는 것이 어떤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