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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윳쿠리 스컬핑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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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것이 아니라,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다 못한 윳쿠리의 몸통 만들기를 마무리 지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렇게 까지 너무 열중한다고 여기 블로그의 포스팅을 잊어버릴 뻔 했는데, 겨우겨우 시간에 맞춰서 왔습니다. 아무튼 이건 이것이고, 이제부터 과거의 기록을 하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입을 뚫어 놓도록 하고, 그 다음에는 눈도 채워 넣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대략적인 모양은 갖추어 졌습니다.

 

그리고 나서 입에 해당하는 물체를 넣고나서,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입 구멍을 뚫으려고 하니, 무언가 문제가 있어서 잘 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모디파이어에 있는 불리언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Solver를 Fast로 지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니, 원하는 입 구멍이 제대로 뚫렸습니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입이 뚫리면서 안에 너무 허전하게 되어 있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우선 동굴의 입구를 만들어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입구를 막을 수 있도록 이렇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어떻게 모양이 그럭저럭 완성이 되었는지 한번 보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나오도록 하면,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서 색상을 입히고 렌더링 준비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무언가 흑색의 만쥬같은 것이 나오는 데 성공했습니다. 일단 저는 이걸 불에 그을린 윳쿠리라고 하고 싶은데, 왠지 블랙죠가 된 기분이 듭니다. 이렇게 해서 몸통을 만드는 데는 성공했고, 이제 어떻게 해서건 머리카락을 만들 차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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