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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스컬핑(sculpting)으로 코 만들기 도전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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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코 만들기에 도전을 해 보기는 했습니다만, 그 결과가 그렇게 까지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이번에는 참고자료를 보고나서, 어떻게 해서건 간에 코를 만들어 보도록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연습으로 익히기를 해야 하는데, 이게 만만치 않기는 않았습니다.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끈 대칭을 다시 X축을 기점으로 해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작업은 다른게 아니라.................

 

먼저 clay strip이라는 브러쉬로 코의 기본 모양을 만들어 보도록 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코가 너무 커진 것이 아닌가 걱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옆 모습을 보니, 그렇게 까지 코가 크다고 말하기는 아닌 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이게 무슨 도움이 되는지 아직은 잘 모릅니다만, 모디파이어 중에서 Multiresolution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걸 추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일단 참고자료의 내용을 보고 하는 것이기는 합니다.

 

그렇게 만들어 주고 나서, 코를 더 세울 수 있도록 clay strip 브러쉬를 이용해서 어떻게 작업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이 단계까지 왔으며........

 

그러나 이렇게 세운다고 세워도 무언가가 잘못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계속해서 코의 높이는 너무 낮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다른 대책을 세워야 하는데........

 

참고자료에 보니까, 위 스클니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grap이르는 것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 브러쉬를 이용해서 한번 당겨보는 것을 해 보아야 합니다만, 이걸로도 제대로 코를 세울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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