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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스컬핑(sculpting)으로 코 만들기 도전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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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이어서 어떻게 콧대(?)를 세우기 위해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할 것입니다. 일단 grap이라는 브러쉬가 있다는 것을 지난번에 언급하고 넘어 갔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그랩이라는 브러쉬를 이용해서 콧대를 올리는 작업부터 시작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대칭이 되도록 만들어서 어떻게 올리기는 올렸습니다. 다만 이렇게 해서 올렸는데, 결과가 그렇게 까지 좋지는 못한 것이, 우선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코끝의 가운데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도 스무스 툴을 이용해서 한번 부드럽게 밀어내고 나니 어떻게 코가 나아지기는 나아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역시 문제라면, 이 콧대인데...........

 

 

너무 콧대가 낮아서, 하는 수 없이 쌓아올린다는 생각으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작은 직경의 clay strip 브러쉬로 조금 쌓아서 올려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나서 flatten이라는 브러쉬가 있는데, 이걸 사용해서 저 울퉁불퉁한 코를 매끄럽게 다듬어 주도록 해야 합니다. 일단 이 브러쉬를 선택하고 나서........

 

먼저 shift 키를 누른 채로 움직여 보아서, 어떻게 부드럽게 표면을 만들어 주는 작업을 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어느정도는 볼만한 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랩툴을 이용해서 어떻게 코 아랫쪽이 제대로 되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이제 콧구멍만 clay strip브러쉬를 ctrl 눌러서 뚫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코가 제대로 뚫리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어떻게, 얼굴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만, 문제는 제 목표가 얼굴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윳쿠리를 만드는 것이라는 겁니다. 그렇게 많은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단 이를 바탕으로 해서, 다음 포스팅에서 부터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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