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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스컬핑(sculpting)으로 눈꺼풀 만들기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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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떻게 해서 참고자료에서 알려주지 않았던 것을 바탕으로 해서, 브러쉬의 설정을 달리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는 다시금 눈꺼풀을 그려주는 연습을 하고자 하는데, 이게 생각만큼 쉬운 것이 아니기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언제는 쉬웠냐 하면, 그건 아니기에, 어쨎든 연습에 들어가 봅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Dyntopo를 켜놓고 설정을 달리하니, 무언가가 달라져서, 작업이 영 쉽지가 않아 졌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구체를 만들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스케일 항목을 적용해서 새로운 구체를 적용해 주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잊지말고 이 Dyntopo설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Detail percentage는 설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아래에 Refine method는 subdivide Edges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detail은 brush detail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에 있는 smooth shading을 체크하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나서 F키로 브러쉬의 사이즈를 키운 다음, 턱의 모양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주는데 성공 했습니다.

 

어째서 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왜인지 이렇게 Dyntopo 옵션을 적욯하고 나니까, 어째서 인지 머리의 전체적인 형태가 그럭저럭 잘 나오는 듯 합니다.

 

그리고 나서 눈구멍을 파도록 했습니다. 일단 눈 구멍 자체는 그럭저럭 성공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랫만에 마음에 드는 구멍을 팠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구체를 2개 집어 넣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눈알을 준비하는 단계는 끝이 났습니다. 이제 눈꺼풀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 일단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는 감이 있으니, 여기서 한번 끊어주고 나서,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눈꺼풀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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