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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스컬핑 (sculpting) 으로 머리 만들기 -5-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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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디어 브러쉬가 왜 참고자료에 있던 것처럼 작동을 하지 않았는지를 알아냈고, 드디어 같은 식으로 움직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완성은 아니고, 이제부터 해야 할일이 좀 있는데, 이 작업들을 한번에 몰아서 하다 보니, 뭐랄까 정리할 내용도 상당히 많아 졌습니다.

 

일단 clay 라는 브러쉬를 선택해서 한번 움직여 보기로 했습니다. 진짜로 이래저래 뭐가 되지 않아서 선택한 것이기는 합니다.

 

무언가가 덮히기는 덮히는데, 뭐랄까 제가 그나마 비슷하게나마 시도하려고 하는 사람얼굴과는 많이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두개골을 5배씩 키우고, 이걸 스케일 적용을 해서 더 키워서 무언가 작업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게 제대로 동작할 지는 모릅니다.

 

역시나 잊지말고 ctrl + a 키를 눌러서 어떻게 해서건 간에, 일단 커진 사이즈를 그대로 적용하는 것을 잊으면 안되기는 안됩니다.

 

그런데 여기서도 여전한 문제가, 어째서 인지 눈꺼풀을 만들기 위해서, 한번 올리는 과정이 영 순탄치 않게 일어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자료를 검색해 보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Dyntopo라는 항목이 체크되어 있지 않고, 설정도 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였습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야, 드디어 참고자료에서 보았던 것처럼 어떻게 무언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나왔는 모델을 바탕으로 해서, 어떻게 다음 참고 자료를 만들기 위해서, 무언가를 해 보기는 봐야 하는데, 일단 이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완전히 새로 시작해 보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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