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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스컬핑 (sculpting) 으로 머리 만들기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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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것이 아니라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얼굴의 기본형(?)을 조작하기는 했는데, 문제는 이것으로 끝이 아니라, 눈 구멍을 뚫어 보기는 보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 작업을 하는 것이 생각외로 어려워서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모 되었고, 제대로 뚫기 위해서 일어나는 시행착오를 기록으로 남기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clay strips라는 브러쉬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게 눈 구멍을 뚫을 때 주로 사용이 되는 브러쉬 이긴 합니다.

 

그리고 나서 대칭이 되도록 만들어 준 다음에, 이제 그대로 적용을 해서 뚫어주면 된다라고 이때 까지는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원하는 모양으로 어떻게 파지지가 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상당히 문제가 많기는 많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민끝에 한번 얼굴 - 두개골의 전체적인 크기를 2배로 늘려 보기로 했습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스케일을 기존의 2배로 올리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최대한으로 어떻게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브러쉬의 크기를 있는대로 줄인다고 줄이는 것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된 것인지 브러쉬 크기에 비해서 너무나 큰 구멍이 생기려고 하며, 그리고 나서 어째서 인지 한쪽에만 눈 구멍이 뚫릴 려고 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움직이는 것에 비해서, 무언가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만, 이게 어떻게 된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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