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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스컬핑 (sculpting) 으로 머리 만들기 -3-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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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 답을 찾은 다음에, 어느정도 만족할 만한 눈 구멍을 뚫는데 성공했기 때문에, 이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것이 아니라, 우선 중요한 몇가지 설정이 있었고, 그 내용도 기록으로 남겨 보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아예 사이즈를 8배로 다 올려서 한번 도전해 보도록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그렇게 시원치 않았습니다.

 

그래도 어떻게 하다보니 그럭저럭 만족할 만한 눈 구멍이 뚫리기는 뚫렸는데, 이걸 어떻게 뚫었느냐가 이제 중요해 지기 시작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feather라는 항목을 체크 해제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니까 겨우겨우 양쪽으로 눈구멍이 뚫렸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눈구멍이 뚫리기는 뚫리는데, 어딘가 대칭이 완전히 이루어 지지 않고, 모양도 브러쉬 크기에 비해서 너무 큰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걸 어떻게 해야 했느냐 하면, 먼저 스케일을 크게 키운 다음에, ctrl + a 키를 눌러서 Apply항목에서 scale항목을 체크해 주어야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하나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한번 눈 구멍을 파 보았습니다. 확실히 이렇게 apply를 시킨 효과가 있는지, 눈 구멍이 어느정도 제가 원하는 사이즈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해서 끝이 아니라, 아지 실습을 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몇 번 더 해보고 나서, 이걸 제껄로 만들 수 있도록 연습을 해 보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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