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것이 아니라, 언제까지 그냥 모양을 만들 수는 없기에, 한번 스컬핑을 사용해 보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생각보다 어려운 면이 많이 있기에 좀 시간이 걸렸습니다. 완전한 사람 머리가 아니라, 윳쿠리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 목표히기 때문에, 일단 대략적으로 사람의 얼굴에 가깝도록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시작한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하나의 구체를 만들어 주면서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체를 만들어서 시작해 주도록 하며...........
다음으로는 snake hook이라는 브러쉬라고 하는데, 전 스네이크 훅이라는 도구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단축키는 키보드의 K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도구의 크기라고 해야 할지, 브러쉬의 크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F키를 누른 상태에서 원의 지름을 조정하는 것으로 어떻게 하면 됩니다.
어느정도 해서 어떻게 평범한 구체의 모습에서는 탈피를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제 다음의 무언가를 하기 위해서 가야 합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대칭이 되도록 어떻게 조작을 해 주는 것인데,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X축으로 대칭이 되도록 설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이런 식으로 대칭이 되도록 반대 편에서도 무언가가 나오기는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작업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대략적인 얼굴이라고 해야 할지 일단 두개골의 형태가 엉성하게 잡히기는 잡혔습니다. 이제 이 결과물을 저장하고 나서, 여기다가 눈 구멍을 뚫어 주는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이게 생각외로 어렵다는 어려운 면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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