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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본격적인 느긋함(Easy)의 아이콘 만들기 -3-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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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을 한 것처럼,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지폐를 만들어 보고 나서, 이를 적용하는 과정을 밟아 보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이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 스크린샷을 찍었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해서 이번 포스팅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지폐를 만들려고 하면, 먼저 지폐의 표면에 해당하는 그림을 그려 주어야 하는데, 일단 제 경우에는 픽셀아트화 시킬 것이기 때문에, 초반부터 무언가 각이 많이 진 그림을 사용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쉐이더 노드를 생성한 다음에, 여기 보이는 principled BSDF에 이미지 텍스쳐를 입히도록 해 봅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작업은 어느정도 되리라 예상을 합니다.

 

 

일단 추가적으로 UV 맵을 조정하는 과정이 필요하리라 생각을 했는데, 그렇게 되지 않고, 어떻게 해서 지폐가 제 의도대로 정확하게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본격적으로 렌더링을 하기 위해서, 뒤에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나서, copositing 노드에서 pixelation 노드를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먼저 렌더링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좀 전의 화면에서 본격적으로 F12키를 눌러서 렌더링을 한 그림입니다. 일단 이렇게 하는 것으로 어떻게 하나 만들어 보기는 봤습니다만, 문제는 이런 상황이 100% 마음에 드느냐 하면.............

 

좀 더 그림자가 생기고, 좀더 투박하고 픽셀아트 처럼 보이게 하도록 어떻게 조정을 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나와도, 어느정도 원래의 3D 모습이 남아 있도록 하는....... 조건이 까다로웠습니다.

 

이렇게 해서 마음에 드는 렌더링이 나왔습니다. 이제 이걸 png파일로 여태 해왔던 아이콘이 그러하듯 저장을 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할 것으로는....... 역시나 다음의 아이콘을 또 만드는 것인데, 이건 이거대로 쉽지만은 않은 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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