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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본격적인 느긋함(Easy)의 아이콘 만들기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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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단일 Easy하나를 만드는 작업은 그럭저럭 되기는 되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이게 100% 일이 다 끝난 것이냐 하면, 그건 또 아닌 것이, 일단 상품으로 판매하기 위한 제품인데, 아이콘을 여러개 - 7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남아 있습니다.

 

먼저 촬영이라고 해야 할까요|? 렌더링을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철머 사각형으로 오목하게 들어간 일종의 스튜디오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렌더링이 되는 모드를 블렌더에서 켜 주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우선 조명을 조정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유리 용기안에 들어가 있는 이 내용물을 하나 그려 놓기는 했습니다만, 그걸 쌓아놓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보이도록 배치를 했습니다.

 

그런데 렌더링을 하고 나서 보니, 조명의 배치가 그렇게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조명을 한번 조정하러 가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픽셀아트화 시키기 위해서 이전 포스팅에서 가지고 왔었던 pixelation이라는 노드 그룹을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일단 픽셀아트화 시키기는 했는데, 너무 모양을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무언가가 많이 뭉개진 상황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우선은 각종 수치들을 재조정한 다음에, 색상에 대해서도 다시 조정을 하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하기는 했는데, 문제는 이게 끝이 아니라, 이제부터 좀 더 나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조명이라든가 다른 것을 조정하고, 아이콘을 차례차례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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