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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다시한번 도전하는 느긋함 (Easy)의 제작 -3-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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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드디어 어떻게 느긋함 (Easy)의 제작에 성공하기는 성공했습니다. 어떻게 해서 얼굴을 입히는데 성공하였고, 그리고 나서 어떻게 해서 픽셀아트화까지 시켰습니다. 아무튼 이런 과정을 거치기 위해서 이래저래 많은 일이 있었는데, 이 일들을 하기 위한 과정을 이제 기록하기 시작하겠습니다.

 

해결책은 의외로 간단하다고 할 수 있었는데, 먼저 이미지 텍스처를 가지고 온 다음에, 따로 seperation시킨 윗면에다가 가지고 와서, 위 스크린샤에서 볼 수 있는 것철머 일단 이미지 텍스쳐의 칼라는 principled BSDF의 base color항목으로 가고, 다음으로 mix Shader의 Fac항목으로 이미지 텍스쳐의 alpha값이 가면 되는 것 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한 것이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나오는 것인데, 일단 위 스크린샷의 내용을 가지고서 우선 하나 만들어 주는데 성공했습니다. 100%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니지만, 여기까지 오는게 어딘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일단 F12키를 눌러서 렌더링도 그럭저럭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만, 문제는 이걸 그대로 쓰는 것이 제 의도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제 기존에 있던 pixelation 노드를 가지고 와서 composing 항목에서 윗 스크린샷과 같이 픽셀아트로 만들어 주려는 과정을 밟아 가도록 합니다.

 

일단 이래저래 수치를 조작해서 픽셀아 트로 만들려고 하는데, 당장 적용된 내용은 그렇게 까지 마음에 드는 내용이 아니기는 아닙니다.

 

결국 여러번의 시행착오 끝에 어떻게 해서 작업을 마무리 짖기는 지었었습니다. 일단 외곽선은 될 수 있으면 투명하게 처리하면서 동시에 내용물은 분홍색은 꽉차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기는 했습니다. 이제 이 Easy를 가지고서 어떻게 해서건 아이콘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전에 실험노트도 정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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