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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다시한번 도전하는 느긋함 (Easy)의 제작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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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떻게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대로, Easy의 픽셀아트화 - 새로운 픽셀아트화 하는 방법을 적용해서 성공하기는 했습니다만, 문제는 아이콘의 모양이 영 마음에 안 드는 모양으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부터 마음에 드는 다른 모양으로 만들어 지기 위해서 한번 도전을 해 보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3차원으로 만들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해서 모양을 먼저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역시나 유리라는 형태의 이 glass를 만들어 주기 위해서, 우선 하나의 쉐이더를 새로 생성해서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우선 먼저 나오는 principled BSDF에 가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Transmission값을 1이라는 최대치로 올려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거칠기를 결정하는 항목에 가서는 아예 없다는 의미를 지닌 것처럼 0으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작업은 일단락 되었고.......

 

아래에 있는 세팅 항목으로 가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Screen Space Refraction을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렌더링을 설정해 주는 항목으로 가서, 위 스크린샷의 두개의 항목을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그전 포스팅에서 그토록 바라고 또 바라던 투명한 유리를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이제 계속해서 그전에 만들고자 했던 Easy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아무튼 유리하나 만드는 것이 어떻게 보면 간단한데, 그걸 알고 있으면 간단, 모르면 많이 헤메이게 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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