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새로운 느긋함(Easy) 아이콘의 생성-4-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오답인듯한 크리스탈 만드는 방식을 적용해서 무언가를 하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따로 있기 때문에, 이걸 가지고 무언가를 하기는 해야 하는 상황이기는 입니다. 아무튼 실험까지 그렇게 많이 남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하기는 해야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노이즈 텍스쳐에서 무언가를 더 추가해서 이걸 Roughness와 연결을 시켜 주도록 합니다.

 

어느정도 무언가의 변화가 있는 듯 하면서도 없는듯, 그렇게 특볗하게 무언가가 변한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상황에서 다음으로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컬러 램프가 없었던 곳에도 새로이 하나 만들어 주기는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다음 단계에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래의 계획이 보라색 계총으로 칠하는 것이였기 때문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색상을 베이스 칼라로 넣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렌더링을 하면, 그럭저럭 무언가 쓸만해 보인다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 무언가가 하나 Easy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해서 단일 객체의 렌더링에는 성공했습니다.

 

그렇게 하나 만들어 준 다음에, 이제 아이콘을 만들기 위해서, 일단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쌓아놓고 기울여 보도록 합니다.

 

우선은 제대로 무언가가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다만 이런것이 제 의도는 아니고, 이제 픽셀아트화 해야 하는 단계가 남아 있기는 있습니다. 이 작업을 위해서 일단 다음으로는 픽셀아트화를 시도해 보기는 봐야 하는데, 일단 마음에 그렇게 들지 않는 단일 객체의 외형은 잠시 접어 두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