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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새로운 느긋함(Easy) 아이콘의 생성-2-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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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무언가 아이콘을 만들려고 했습니다만, 이게 생각만큼 편하게 되지는 않았는 것을 언급했습니다. 아무튼 이래저래 시행착오가 많기는 한데, 그래도 일단 하나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를 따져야 하기 때문에, 우선 작업을 강행해 보도록 했습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단순한 유리가 아니라, 우선 크리스탈을 만들 수 있도록 어떻게 변형이 된 shader의 내용을 만들어 주고자 했습니다.

 

일단 bump 노드의 끝을 principled BSDF의 normal 항목과 연결을 시켜 주도록 했습니다. 이게 제대로 된 것인지 아닌지는 모릅니다만, 우선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일단 여기까지는 그렇게 큰 변화가 없기는 없었습니다. 다만 어딘지 모르게 표면의 문양이 좀 더 얼룩덜룩해 진 것은 사실인듯 합니다.

 

 

그리고 나서 베이스 칼라를 어떻게 변형을 시켜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전체적인 색상이 바뀔 것이라는 생각을 하였고..............

 

색상이 바뀌기는 했는데, 어딘지 조명의 문제인지는 몰라도, 상당히 어둡게 표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건 제 의도와는 무언가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찾아낸 자료를 보고서 위 스크린샷처럼 어떻게 만들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런 결과에 보고서, 한번 무언가를 해 보고자 했습니다만......

 

일단 두번째 noise 텍스쳐는 다른 곳ㅇ레 연결을 하기는 해 보았습니다만, 그 결과가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이 그닥 시원찮게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조명의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 무언가가 material이 제대로 설정이 되어 가는 것이 아니라는 느낌이 들기는 듭니다만, 일단 이걸 잘 만드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새로운 픽셀아트화 기법이 적용이 가능한 것인지 아닌지 알아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일단 이대로 가 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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