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새로운 느긋함(Easy) 아이콘의 생성-3-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블렌더를 다루면서 무언가를 만들기도 많이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걸 아직도 능숙하게 다 다루는 것도 아니기는 아닌 상황입니다. 아무튼 처음에는 그저 새로운 픽셀아트 제조법을 시험해 보는 것인데, 이게 어쩌다가 다른 블렌더 기법과 겹치면서 무언가 이상한 것으로 흐르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어디서 오류가 있었는가 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철머 ctrl +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principled BSDF를 클릭해야 하는데, 그걸 하지 않아서 오류가 나왔습니다.

 

그렇게 해서 무언가가 나오기는 나왔는데, 표면이 울퉁불퉁한 것으로 어떻게 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것이 제가 원하는 것과 많이 달라지는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렌더링 엔진을 Cycle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지금까지는 Eevee에서 일어났는데, 이것만 가지고서는 한계가 온 모양입니다.

 

 

일단 렌더링 엔진이 바뀌기는 했지만, 특별이 무슨 에러가 나오거나 변화가 나온 것은 없어 보이기는 합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다른 것을 하러 갑니다.

 

그리고 나서 두번째 노이즈 텍스쳐는 위 스크린샷에서 나온 것처럼 일단 Anisotropic에 연결을 시켜 주도록 합니다. 이런다고해서 특별한 변화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칼러 램프 노드도 설치를 해 주도록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이해가 될 수도 있지만, 일단 지금은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우선 이대로 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어느정도 변화가 나오기는 ㄴ아ㅘㅆ는데, 아직까지도 이게 어떠한 변화인지 특별하게 실감이 나지는 않는 상황입니다.

 

최종적으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노이즈 텍스쳐 2개에 어떻게 bump노드도 2개 만들어 놓아서 일단 principled BSDF에 연결을 해 주도록 합니다.

 

무언가가 변화가 생긴 것 같기도 하지만, 일단 이렇게 해서 작업의 하나가 끝이 나기는 났습니다. 그런데 점점 제 의도와는 무언가가 다른 방향으로 진행이 되고 있지만, 일단 이 수정화 시키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계속 밀고 나가고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