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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스컬핑 (sculpting) 으로 머리 만들기 -4-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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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 이이서 계속해서 얼굴을 어떻게 스컬핑으로 만들어 보기 위해서 시도를 하는데, 이게 쉽게 되지는 않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어디가 잘못된 것인지 이 시점에서는 몰랐는데, 무언가가 설정을 해 주어야만 했는데, 그걸 하지 않았습니다. 이제부터 이어지는 일련의 시리즈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나서, 더 무언가를 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원형을 레이아웃 위도우에서 추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나오고 나면, 이제 다음으로는 Ctrl + A키를 눌러 주도록 합니다.

 

스케일을 일단 적용하고 나서, 다시금 턱을 snake hook을 이용해서 턱모양을 먼저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두개골을 생각하면서 머리 모양을 잡아 주도록 합니다.

 

 

역시나 어떻게 해서 눈구멍을 뚫어 주기는 했지만, 참고자료로 보았던 자료와는 많이 다른 모양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레이아웃 윈도우로 가서,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눈알 역할을 할 수 있는 이 구체를 넣어 주도록 합니다.

 

이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두개의 눈알을 눈구멍에 넣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눈꺼풀을 만들어 주는 과정을 밟아야 하는데............

 

일단 어떻게 해 보기는 보는데, 무언가가 영 안되기는 안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게 왜 이런 것인가 하면, 아무래도 문제인게...........

 

분명히 유투브 영상에서는 사각형으로 쌓이는 것을 보았는데, 어째서 인지 제 브러쉬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영 무언가가 좋지 않은 것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이 현상에 대해서 무어라 할 이야기가 없기는 없지만, 그래도 해결책을 찾아보도록 해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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