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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스컬핑(sculpting)으로 눈꺼풀 만들기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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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눈구멍을 제대로 뚫어놓는 것 까지 보여주었는데, 이어서 눈꺼풀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아무튼 이 작업도 이제 겨우 브러쉬를 원하는 것으로 만들어 놓아서 겨우 겨우 어떻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눈의 아랫쪽에서 부터 Clay strips 브러쉬를 이용해서 하나하나 쌓아 가도록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ctrl 키를 누르면 구멍을 파는 것이고, 안 누르면 쌓아 올린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아예 여기에 스무스 툴이 있는데, 이를 이용해 보도록 합니다. 이 역시 참고자료를 보고 나서야 어떻게 알 수 있게 된 사실입니다.

 

 

스무스 툴을 이용해 놓고 나서야, 어느정도 무언가가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윗꺼풀을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역시나 clay strips툴을 이용해서, 윗 꺼풀을 쌓아 주도록 합니다.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스무스 툴을 이용해서 윗꺼풀을 다듬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어떻게 얼굴이 만들어 지기는 졌는데, 무언가 옆으로 가늘게 실눈을 뜬 것처럼 만들어 졌습니다. 아무래도 따로 계획을 세우지 않고 대는대로 만들어서 생긴 결과가 아닌가 합니다.

 

 

이제 코를 만들어 볼 차례인데, 일단 좌우 대칭을 끄도록 했습니다. 이걸 좌우대칭까지 시키면 너무 커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결과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어딘지 모르게 코의 초기 단계에서 코가 삐뚤어 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무언가가 많이 잘못되어 있습니다. 아무튼 이 코 만드는 것도 만만한 일이 아니라서, 어떻게 참고자료를 찾아보고 나서, 잠깐이나마 고생을 좀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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