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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윳쿠리 스컬핑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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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드디어 원래 목적으로 돌아와서, 엔딩씬을 만들기 위해서 윳쿠리를 스컬핑으로 몸을 빚어 보아야 하는 단계가 왔습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새로 블렌더 파일을 열고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얼굴과는 다르게 완전한 원형에서 출발할 수는 없습니다.

 

가장 먼저 만들어 준 것은 구 형태의 모양일지는 몰라도, 이걸 그대로 쓰기에는 가지가지 무리가 따르는 것이 현실이라면 현실입니다.

 

그래서 Z축만 제외하고 나머지 축에서는 1.2배씩 늘려서 좀 타원형에 가까운 모양에서 시작하도록 한번 작업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무언가 찐빵과도 같은 식으로 모양을 만들어 주는데는 성공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역시나 여기를 스무스하게 만들고 눈구멍을 뚫어 주어야 합니다.

 

이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annotation툴로 가서, 표면으로 정해 주도록 합니다.

 

본격적으로 눈구멍을 뚫어 주려고 하기 전에, 일단 밑 그림을 그려놓고 나서 한번 움직이도록 해 봅니다. 일단 이렇게 하는 것으로 우선 제대로 구멍이 뚫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눈 구멍은 제대로 뚫렸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뚫기는 했는데, 제대로 들어온 것이 맞느냐고 하면, 그건 다음의 annotationi을 지우고 나서 봐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제거해서 보니까, 일단 나아 보이기는 합니다. 이제 이 몸체를 저장하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스케치에 맞도록 어떻게 빚어내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머나먼 여정의 시작이 드디어 되었습니다. 이걸로 엔딩씬을 만든 다음..........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역시나 스테이지3의 구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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