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Yukkuri의 폭탄맞은 머리 만들기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떻게 하다보니 포스팅꺼리가 밀린채로 늦어졌는데, 아무튼 이제 부터라도 이걸 처리하기 위해서 일련의 시리즈를 올려야 하는 상황이기는 합니다. 아무튼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밤가시 머리카락까지 만들어 놓기는 놓았습니다만, 이런다고 끝이 아니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 일로는 몰랐는데, 파티클 에디트 모드라고 있어서, 헤어형태로 나온 머리카락을 마치 빗과 같은 것으로 빗어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이 미러 항목을 일단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준비는 어느정도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빗이라고 comb의 설정을 위 스크린샷처럼 만들어 놓은 다음에, 일단 빗의 설정을 어떻게 해서 적용해 보고자 했습니다.

 

일단 이렇게 되어 있는 이 밤가시 머리를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문제냐고 하면, 빗은 빗대로 설정해 놓고 나서, 다음으로 설정을 건드려 보았습니다.

 

우선 무슨 레게머리에 가까울 정도로 만들어 놓은 다음에, 이렇게 하나하나 좀 힙합을 할 것 같이 만들어 놓기는 놓도록 했습니다.

 

일단 머리 윗쪽을 어떻게 해서 모자를 눌러써야 하니까, 우선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빗어서 눌러써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모자를 씌워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무언가 폭탄맞은 것처럼 만들어 보이기는 했지만, 이게 끝이 아니기는 아닙니다. 우선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서 픽셀아트화 시켜야 하는 과정도 남아 있고, 아직 완성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