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Yukkuri의 폭탄맞은 머리 만들기 -4-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픽셀아트화 되어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보기는 보았습니다만, 문제는 이게 100%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 보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영 좋지 않아서, 어떻게 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되는 것이였는데, 그 과정을 기록으로 남겨 보고자 합니다.

 

먼저 베지어 커브를 그리고 나서, 그 다음으로 선택한 다음 오브젝트 모드에서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면, Draw툴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당므으로 중요한 것이 머리카락의 역할을 할 곡선을 그린 다음. 끝지점을 선택한 다음,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Shift + S키를 눌러서 3D 커서를 어디에 위치할 것인지에 대한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2번인 Cursor to selected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오브젝트 모드로 와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Object메뉴의 안에 있는 Set Origin메뉴를 선택, 3D 커서에 있는 부분을 오리진으로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파티클에서 어떻게 버텍스 그룹을 지정해 주어야 하는데, 여기까지는 어떻게 따라 오는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오브젝트 항목에 가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베지어 커브를 일단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일단 풍성해서 문제냐고 하면, 너무 풍성해서 문제가 되는 상황에 봉착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줄여 보도록 합니다.

 

어덯게 해서 라면 볶아 먹다가 벼락맞은 머리로 만들어 보려는 의도에 어느정도 부합하게 되기는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문제는 이렇게 가늘어서는 픽셀아트화 하면, 제대로 표현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오기는 어떻게 왔는데, 아직 가야할 길이 멀기는 많이 멉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