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엔딩씬을 만들기 위한 과정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것이 아니라, 일단은 폭탄맞은 머리카락의 우스꽝 스러운 모양을 하나 만들어 놓기는 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끝이 아니라, 멀쩡한 모양도 하나 만들어 주고 나서, 다음으로 폭탄맞은 머리도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 이래저래 힘이 많이 들기는 듭니다.

 

일단 지난번 엔딩에서 사용한 울고있는 윳쿠리 마리사를 가지고 오도록 해서, 픽셀아트화 시켰는데, 너무 자세해서 좀 픽셀아트가 아니라는 감이 듭니다.

 

좀 더 해상도를 떨어트리고 나서 렌더링을 한 모습입니다. 일단 더 픽셀아트 스러워 지기는 했지만, 아직도 만족은 다 되지 않았습니다.

 

 

일단 이것도 상당히 괜찮기는 한데, 하나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기는 있습니다. 일단 피부색이 너무 우중충하게 나온 것이 아닌가 합니다.

 

조명인 태양의 각도를 바꾸었더니, 상황이 나아지기는 나아졌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어느정도 완성이 되기는 되었고, 다음 작업에 들어가 봐야 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이제 불길을 하나 만들어 보기는 봐야 하는데, 이게 생각이상으로 만만치 않은 작업이 되어서, 어떻게 잊어먹은 것 때문에 많이 애를 먹었습니다.

 

아무튼 어떻게 해서 불길을 만들어 내기는 냈는데,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작업이 어느정도 되기는 되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다음으로......... 아니 이 불길을 포함한 것이 영 무엇이 아니라는 기분이 들기도 해서, 어떻게 다른 무언가를 해 봐야 하기는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