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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폭탄 폭발씬의 연습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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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이어서 한번 폭탄 폭발씬을 블렌더에서 만들기 위해서 이래저래 실습을 해보는 것인데, 여기서도 완성이 다 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이걸 따라한다고 해서 100% 그것만으로 제것으로 할 수는 없지만, 일단 이게 어떻게 되는 것인지 우선 자료를 따라해서 한번 알아내야 할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먼저 위 스클니샷에서 볼 수 있는듯 Ico 구체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있는 상태에서 다음으로 모디파이어를 추가해 주도록 하는데...........

 

먼저 해야하는 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Wireframe이라는 모디파이어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른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Apply를 처리해 주는 것으로 해서, 일단 모디파이어는 보이지 않지만, 그래도 효과는 지속이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이번에는 새로운 머테리얼을 추가해서 색상을 입혀 주도록 하는데, 일단 여기서는 잘 몰라서 이름을 불꽃색이라고 지었습니다. 실제로는 아니기는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색상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 주는 것으로 일단 작업이 하나 완료가 되었으며......

 

위 스크린샷에서 보는 것처럼 무언가 겉면을 어떤 문양으로 싸고 있는 것과 같은 식으로 무언가 모양이 만들어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Ico 구체와 기존의 폭탄으로 추가해 놓은 구체를 모두 선택해서 이후 Ctrl + J를 늘러서 한개의 오브젝트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여기가 폭탄의 본체가 되기 때문에, 그냥 심플하게 이름을 bomb라고 지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은...........

 

파티클 시스템을 추가해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추가를 해준 다음에, 역시나 필요하다면 필요한 것으로는 역시 하나한의 의미가 중요한데, 일단 이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부터 상세하게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그렇게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기도 하지만, 생각외로 중요하다면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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