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복잡한 구글 서비스와 연결하기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처음에는 정말 간단하게 생각을 했었는데, 생각외를 넘어서 상상을 초월하게 어려운 일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구글 서비스와 연결하는 일입니다. 이 작업을 하는데, 상당한 애를 먹어서, 이걸 해결하는 틈틈이 올리는 블로그 포스팅도 조금은 지체가 될 듯 합니다.

 

먼저 시작을 해야 하는 것으로는 구글 애드몹의 관련된 패키지를 가지고 오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작업이 좀............ 진작에 해야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서 제대로 App ID가 설정이 되어 있는지 아닌지를 일단 알아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하나 완료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파이어 베이스랑 연계를 시키고 있으니, 어째서 인지 이게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요구하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부터 서서히 꼬여오기 시작합니다.

 

일단 관련이 되어 있는 패키지 파일을 유니티 프로젝트로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이게 꼬일 수도 있다는 불안감은 있지만, 진작에 백업이 되어 있는 것이 있으니, 일단 믿고서 움직여 봅니다.

 

그리고 작업을 하기 위해서, 뭐랄까 사용자 인증 정보도 만들어야 합니다. 일단 만들라고 해서 만들어 보는데, 제대로 되는지는 영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서 유니티의 퀄러티 항목도 다시한번 체크를 해 보기는 봤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을 하나하나 해 나갈때는 무언가 쉽게 풀릴 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만, 이후 드러나는 일을 보면, 그게 아니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반응형